- 다국어 입력기
- 임베디드 시스템 솔루션 맵
- 웹 브라우져 종속성
이중에 다국어 입력기는 일이 구체적으로 진행되고 있지만, 다른 두가지는 아직 시작 단계이다.
그 중에서 웹 브라우져 종속성 문제도 아주 중요한데, 조만간 편재형 컴퓨팅 환경이 도래할 예정이기 때문이다. 와이브로와 IPTV는 이 문제를 아주 심각하게 할 것이다. 한국이 광대역폭 환경으로 먼저 진입했기 때문에 일본과 중국이 경험하지 못한 것들을 먼저 경험하고 있다. EBS의 수능 방송도 광대역 환경을 갖추었기 때문에 가능하였다. 또한, IPTV가 구현되기 전에 WebTV가 먼저 구현되고 있다. PDBox의 아프리카와 곰플레이어 TV가 선두 주자다. 이러한 동영상 서비스가 계속 들어 나고 있다. 이들은 웹 브라우져 호환성 즉 HTML 표준과 그 확장 대문에 일어나는 웹 브라우져 호환성의 문제가 아니라, 멀티미디어의 코덱이 공개 SW로 기반을 바꾸는데 방해가 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인천에서 돌아오는 차안에서 WMV를 MPG으로 바꾸어주는 변환 서비스를 생각해 보았다. 사람들은 제작이 쉽기 때문에 특정회사가 가지고 있는 코덱을 이용해야하는 멀티미디어 화일을 생산해 내고 있다. 이 코덱을 가지고 있지 않은 컴퓨터에서는 재생이 불가능하다. 이를 위하여 광대역폭을 가진 우리나라는 변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면 종속성의 문제를 해결하여 많은 사람에게 접근성을 확대할 수 있다. 즉, IDC마다 WMV to MPG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버를 설치하여 쉽게 변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것은 화일 변환이 많은 계산을 요구하여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이기 때문에 쉬운 포맷 하나만 선택하여 공개하는 서비스 제공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